IT Campus, Ssync

상해의 가볼만한 곳 본문

중국 이야기

상해의 가볼만한 곳

eliotshin 2007. 8. 14. 19:34
   블로깅을 한다면서 내킬때만 잠깐씩 포스팅을 했었다. 바쁘기도 했고 게으른 탓이다. 상하이신이 상하이 리포트를 쓰면서 실제 상하이 이야기는 별로 하지 않았던거 같다. 정말 가벼운 맘으로 내가 나누고 싶은 소소한 정보를 올리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은 그 첫번째 주제로 상해의 가볼만한 곳을 알려드리고 싶다.
   상해 생활 어언 3년반...중국에 계시는 유학생, 주재원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우리 생활의 상당 부분은 가이드 역할이다. 난 스스로를 고급가이드라 부른다. 보통 여행사에서 추천하는 코스나 장소랑 달리 상해의 구석구석, 것두 아주 고급스럽고 만족스러운 분위기를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거꾸로 서민적인 분위기는 좀 약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라 단언하기 애매하지만, 상해는 참 모던한 도시같다. 국제도시이기도 하고...참 재밌는 일이 북경에서 오래 사신 분들은 북경이 더 좋다 한다. 거꾸로 상해에서 사신 분들은 상해가 중국의 최고 도시라 한다. 나도 후자에 한표. 익숙하다는게 때로는 최고라 우기는 이유가 될 수 있다.
    이거 일일이 상해의 골목골목을 설명한다는게 시간도 부족하고 조금은 귀찮은 일이라 아예 엑셀로 정리를 해서 올린다. 예전에 만들어놓고 약간 업데이트한 것이니 너무 많은 기대는 마시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 모델은 제 조카랍니다.
그리고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면 상하이신에게 문의하지 마시고 여행사랑 상의하세요...ㅋㅋ

'중국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 중국 직원들...  (14) 2007.08.15
연변과기대(YUST)를 다녀와서  (10) 2007.08.09
중국에서 비즈니스를 한다는 것...  (4) 2007.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