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Campus, Ssync

새로운 시작 - 화폐의 전쟁 - 글로벌 인재 등 본문

살며 사랑하며

새로운 시작 - 화폐의 전쟁 - 글로벌 인재 등

eliotshin 2010. 7. 5. 01:17
O 트위터를 통해 이미 말씀드렸지만, 제가 LGT를 그만두고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됐습니다.
8월말에는 상해에 근거를 두고 다시 chinese adventure season2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加油!!

O 'Good to Great' 책 읽으셨나요? 시간이 나면 나중에 주요 내용을 다시 정리해서 올려보겠습니다. 사회생활하는 직장인에게 꼭 필요한 내용인거 같아요. 짐 콜린스라는 작가는 이미 성공하는 기업의 8대법칙인가로 잘 알려져 있는 경영학자죠.

O '화폐의 전쟁' 읽으셨나요? 쑹훙빙 이라는 재미 금융전문가가 200년을 넘게 지배해온 금융자본의 국가 길들이기를 음모론적 시각에서 썼는데, 차라리 음모였으면 좋겠는데 놀라운 사실들이 많이 언급되어 있네요.
왜 금융자본이 지속적으로 미국을 통해서 중국 위앤화의 절상을 요구하고 있는지 새삼 느끼게 되었어요. 위앤화가 금, 은 같은 가치의 척도를 가지고 같이 움직이는 태환 화폐로 성장하길 바랍니다. 그래야 달러나 파운드나 기타 국가의 화폐처럼 휴지로 전락하지 않을테니 말이죠.
정말이지 파생금융상품을 만들어낸 머리좋은 금융인들은 인간복제를 연구하는 생명공학의 트기보다 더 위험한 범죄라는 생각이 드네요.
가치의 척도는 금이어야하고, 모든 가치는 인간의 노동으로부터 나와야 한다는 근대 경제학으로 다시 돌아갔으면 좋겠어요. 이런 금융 사기로 미국을 굴복시키고 세계 경제를 쥐락펴락하는 투기자본이 사라져야 할텐데...

O 트위터를 하다보니, 긴 글을 쓰는게 점점 힘들어질지 모르겠지만, 블로그만의 매력은 영~원~하리라 보고, 가끔이나마 계속 소식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중국에서는 아직 티스토리가 막혀있어서, 우회를 해서라도 지속적으로 글을 써보도록 할께요. 제 블로그 이름은 다시 '상하이 리포트'로 환원하겠습니다.

O 제가 막연하게 글로벌 인재론에 관심이 많은데, 최근 우연한 기회로 상해 복단대를 나온 글로벌 인재를 만났어요. 궁금하시죠...http://blog.naver.com/zukini 영어와 중국어가 자유롭다는거 외에 가치관이나 경험에서 나오는 폭넓은 식견이 인상적이었어요. 불과 25세라는거에 놀랐고. 많은 후배들이 이 넓은 세상을 주름잡을수 있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상하이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