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Campus, Ssync

중국정보 팀블로그를 시작합니다. 본문

중국 이야기

중국정보 팀블로그를 시작합니다.

eliotshin 2010. 1. 3. 02:09
오래전부터 중국 관련 정보를 모아 책을 내려는 생각을 많이 했었습니다.
블로그를 쓴다고 하지만 바쁜 핑계로 자주 못쓰게 되고, 정보가 산발적으로 게재되는거 같아 많이 아쉬웠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출판을 하는게 요즘같은 초정보화 시대에 약간 템포가 많이 늦다는걸 알게 되었죠. 출판사 컨택부터 책이 나오기까지 최단기간 6개월이 걸리더군요.
책을 많이 팔아 인세를 얻을수 있으면 최고의 성과이겠지만, 애초부터 돈을 벌려는 의도는 없었기에 좀 더 나은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러던중 중국관련 팀블로그를 생각하게 되었지요.
과거 바로님이 북경대 학생들과 팀블로그를 시작했는데, 직장 생활을 하면서 전문적으로 중국관련 글을 쓰는 팀블로그는 아직 눈에 띄지 않더군요.
새해를 맞아, 저 스스로의 게으름을 좀 깨우고, 강제로라도 글을 자주 써야겠기에 중국관련 팀블로그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또한 가치있는 정보를 제공하다보면 저에게도 좋은 일이 생길거라는 믿음도 있구요.

http://www.mbacareer.co.kr/ 중국 전문가를 꿈꾸는 사람들

제목이 너무 거창할지 모르지만, 꿈꾸는데는 돈이 들지 않잖아요?^^

감히 중국 전문가를 자부하기엔 아직도 배울것이 더 많은 저희들이지만,
함께 중국을 연구하고 또 차이나 드림을 꿈꾸는 많은 분들과 정보를 나누기 위해 이러한 팀블로그를 시작합니다.

처음 시작은,
저 신동원(상하이신, 상해거주 5년반, IT기업 10여년 경력, 중국MBA)과 박명호(Jack Park, 상해거주, 연변과기대졸, IBM근무)님 이렇게 둘이 시작을 합니다.
박명호님은 현재 상해에 거주하고 있어서 현지에서 생생한 중국의 모습을 많이 보여주실 것이고, 저 신동원은 현재 한국에 들어와 있지만 한국에서 보는 중국의 모습을 또 객관적으로 전달할 것입니다.

향후에 중국 전문가 필진을 초빙할 계획이고,
이 팀블로그를 통해 여러분들이 조금 더 중국과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0년이면 중국이 미국과 G2 강대국으로 포지셔닝 할거라는 권위있는 보고서가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중국의 발전이 한국에도 도움이 되기 위해서는, 중국을 좀 더 알고 그들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준비가 필요할 것입니다.

중국인을 이해하고, 중국 문화를 이해하고, 나아가 유학이나 주재원 생활을 통해 큰 시장인 중국의 가능성을 느낄 수 있다면 시간의 차이가 있겠지만, 중국 전문가에 좀 더 가까워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구독을 원하시는 분은,
http://www.mbacareer.co.kr/rss 또는
http://feeds.feedburner.com/mbacareer(가끔 안될때가 있네요) RSS  등록을 해 주시구요,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티스토리 메뉴만 지원된다면, 중국에 관심있는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공론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고, 가끔 올리는 글에도 끊임없이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모든 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계획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시길 진심으로 성원합니다.

신동원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