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Campus, Ssync

상상락창의센터 김희종 대표의 중국에서의 유아교육 창업 이야기 본문

중국향 글로벌벤처 창업하기

상상락창의센터 김희종 대표의 중국에서의 유아교육 창업 이야기

eliotshin 2017. 4. 15. 15:19

[Eva와 Eliot의 대륙에서 헤딩하기 11화] 상상락창의센터 김희종 대표의 중국에서의 유아교육 창업 이야기

<상상락 창의센터> 삼성을 나와 중국에서 무작정 창업한 김희종 대표가 전하는 8년간 중국에서의 유아교육 창업경험 1부

<상상락 창의센터> 김희종 대표는 중국에서 이미 45개의 유아교육 프랜차이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삼성맨이었던 그가 어떻게 중국에 오게 되었고, LG에 다니던 와이프까지 중국에 올인하게 되었을까요? <페이마뤼>라는 상해의 중국계 인큐베이터에 입점하고, 이어 TV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되면서, 중국에서 <10대 창업기업>으로 선정되기까지의 풀 스토리를 들어봅니다.
김희종 대표가 조언하는 중국의 1선도시부터 3선도시까지의 공략전략, <따종디앤핑>의 수익모델, 돋보기 VR 이야기는 다른 창업자들에게 신선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김희종 대표와의 이야기는 1부와 2부로 편성되어 제공됩니다.

http://www.podbbang.com/ch/12981?e=22234357 (1부)

 

[Eva와 Eliot의 대륙에서 헤딩하기 12화] 상상락 창의센터 김희종 대표가 전하는 8년간 중국에서의 유아교육 창업경험 2부

<상상락 창의센터> 김희종 대표가 공유하는 중국 비즈니스 노하우를 전해 드립니다. 중국의 회식문화는 한국과 어떻게 다른가? 해마다 <연회>라는 것을 한다는데? 중국진출을 위해서는 업(Industry)에 대한 이해가 필수라고...중국에서의 기업문화 만들기, 브랜딩 하기. 김희종 대표가 어떻게 파트너에게 속아서 사업에 큰 고비를 맞았고, 어떻게 다시 그 위기를 극복했는지 진솔하게 나눕니다. 모두에게는 멘토가 필요하고 힘들 때마다 멘토에게 물으라고 조언합니다. 자, 함께 들어보실까요?

http://www.podbbang.com/ch/12981?e=22235975 (2부)